프라이버시 및 데이터 보호 존중: 세계 소비자 권리의 날
지난 40년 동안 3월 15일은 소비자의 필요와 권리에 대한 세계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인 세계 소비자 권리의 날이었습니다. 컨슈머 인터내셔널이 주도하고 UN이 인증한 세계 소비자 권리의 날은 모든 소비자의 존중과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불의와 시장 남용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소비자는 자신의 디지털 권리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점점 더 디지털화되는 세상에서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 자신의 디지털 권리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소매 판매의 20% 이상이 전자상거래에서 나올 것으로 추정되며 2026년에는 이러한 디지털 규모는 거의 25%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이러한 추세에 주목하는 것은 소비자와 소매업체만이 아닙니다. 전 세계적인 사이버 사고의 증가와 그에 맞물린 디지털 개인 정보 보호 규정 제정이 증가는 소비자 마음속에 데이터 보호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시켰습니다. 소비자의 21%는 데이터 유출 피해를 입은 기업의 이용을 중단했으며, 이 중 42%는 정보 삭제를 요청했습니다.
소비자가 소매업체에 기대하는 것은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호만이 아닙니다. 그들은 또한 모범적인 고객 경험을 요구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기대가 충족되지 않을 경우 다른 소매업체로 변경하는 것에 대해 거침이 없습니다.
소매업체는 어떠한 변화를 통하여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까요?
포화된 시장에서 기업은 고객 경험, 사이버 보안 및 규정 준수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최적의 지점을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고객 충성도를 강화한다는 것은 원활한 쇼핑 및 거래 경험, 높은 수준의 데이터 보안을 제공하고 글로벌 및 현지 시장에서 규제 사항을 준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대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현대적인 솔루션이 필요하며 소매업체는 단순하고 합법적이며 고도로 맞춤화된 경험을 구축해야 합니다. 더 많은 디지털 네이티브 쇼핑객과 도전자 브랜드가 시장을 지배함에 따라 특히 그렇습니다.
소매업체는 고객을 보호하고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창의성을 발휘하고 관행을 구현해야 합니다. Thales Consumer Digital Trust Index 2022에 따르면 소비자의 54%는 기업이 의무적인 데이터 보호 통제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진화하는 추세에 대응하여 오늘날 최고의 소매업체는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주요 전략적 이니셔티브로 고객 ID 및 액세스 관리(CIAM)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CIAM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보안과 관련하여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접근 방식은 없습니다.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강력한 보안에 대한 요구 사항에 영향을 받지 않는 비즈니스는 없지만 모든 조직에는 서로 다른 요구 사항, 과제, 변수 및 적용 가능한 규정이 있습니다.
CIAM은 소비자 대면 조직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IAM 분야의 적절한 지점입니다. 디지털 소비자 및 구매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여러 도메인에 걸쳐 다양한 최종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수집, 확인, 전송, 승인 및 저장해야 하므로 기존 인력 또는 B2E(Business-to-Employee) 역학과 다릅니다.
소비자 사용자 정보는 종종 의심스럽거나 확인할 수 없는 출처에서 나타나며 다양한 목적으로 수집됩니다.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는 최종 사용자 정보를 사용하여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거래를 승인하다
- 디자인 마케팅 캠페인
- 자금 세탁 방지(AML) 규정 준수 요건 충족
- 사용자 계정 생성 및 저장
- 그리고 추가적인 사항들더
CIAM 시스템은 또한 수백만 개의 ID를 저장하고 대량의 일일 트랜잭션을 처리해야 하는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2018 EU GDPR 제정으로 판매자는 수집할 데이터와 사용 방법에 대한 진실한 공개를 기반으로 사이트 방문자로부터 명확한 동의를 수집해야 합니다. 사용 가능한 CIAM 솔루션은 소비자가 정보 공유 결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대시보드와 함께 이 기능을 제공합니다.
CIAM 플랫폼은 전자 상거래에 국한하지 않고 비영리 및 영리 조직에서도사용됩니다. 일부 정부 기관은 G2C(Government-to-Citizen) ID 관리를 위해 CIAM 기능도 활용합니다. 영리 기업이 거래 및 마케팅 데이터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반면, 비영리 기업은 기부자, 자원봉사자 및 서비스 수령자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CIAM을 활용합니다. 정부 기관은 지불(세금, 수수료, 벌금), 등록(라이선스, 서비스), 승인 주기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관리 및 기타 요구 사항을 위해 중요한 시민 신원 정보를 관리하기 위해 CIAM에 의존합니다.
소비자 사용자 경험 개선
종종 CIAM 솔루션을 배포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주요 동인은 소비자 경험을 개선하려는 욕구(또는 필요)입니다. B2C(Business-to-Consumer) 상호 작용이 디지털화 또는 자동화된 프로세스에 점점 더 의존함에 따라 소비자는 혜택을 얻기 위해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제 계정과 암호를 만드는 것은 주문 프로세스의 자연스러운 단계이며 주문 내역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거나 향후 거래에 사용할 때 합리적인 단계입니다.
원활한 등록 프로세스, 원활한 로그인, 심지어 소셜 미디어나 다른 사이트(예: Google) 자격 증명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사이트에 감사하는 많은 최종 사용자에게 계정 생성은 벅찰 수 있습니다. 대체 가입 옵션은 소비자의 계정 관리 부담을 줄이고 비즈니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입니다.
따라서 세계 소비자 권리의 날과 디지털 우선 시대에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최종 사용자와 그들의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사용자 경험을 희생시켜서는 안 됩니다. 기업은 CIAM 덕분에 보안과 단순화 사이에서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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